구글의 클라우드 프린트 기능을 이용하면, 프린터 기능을 한껏 더 높일 수가 있다. 프린터를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클라우드 기능이 없는 프린터는 프린터가 연결된 컴퓨터를 통해서 가능하나, 컴퓨터가 계속 켜져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구글 클라우드 프린터를 지원하는 프린터라면 프린터 만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여러 가지 활용방법이 있겠지만, 나 같은 경우는 리눅스 환경에서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다. 회사에 새롭게 설치된 프린터 환경이 리눅스는 아직 제대로 지원하지 않고 있다. 이럴때, 윈도우 환경에서 설정된 프린터를 구글 클라우드로 연결시켜놓고, 리눅스에서 브라우저를 통해 연결된 클라우드 프린터를 선택만 해 주면 프린터 사용이 가능해 지는 것이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옵션-> 고급설정을 보면 Google Cloud Print 가 보인다. 여기서 Google Cloud Print 에 로그인을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연결 해주는 것만으로 끝난다.
다음은 리눅스에 설치된 크롬 브라우저에서 인쇄를 누른 것으로 Destination 에 Print with Google Cloud Print 가 보인다.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로 인쇄를 해 주면 윈도우에 연결된 프린터를 통해서 결국 인쇄가 되어 리눅스에서도 쉽게 사용이 가능해진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