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히 컨퍼런스를 잘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 이제 다시 포스팅을 시작해야죠.
오늘은 어느 웹 사이트를 방문하다 분석이 필요해서 telnet 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시스템에 없어서
다른 분들도 이와 같은 상황에 많이 부딪히지 않을까 하여 패킷분석과는 조금 다른 얘기를 꺼냅니다.
회사에서의 작업은 윈도우 XP 를 사용하는데, 집 데스크탑은 윈도우 7을 쓰고 있지요. 그냥 거의 기본적으로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작업을 안 하다 보니까요. 그런데 도스창을 열고 telnet 을 사용하려고 하니
왠걸 없다고 나오네요. 네트워크 분석 작업을 하다보면 telnet 같은 도구는 유용하게 많이 쓰이거든요.
찾다보니 윈도우7 에서는 아래와 같이 telnet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 제어판 이동
- 프로그램 선택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윈도우 기능 사용/사용 안 함 선택
- 리스트에서 텔넷 클라이언트 선택후 확인
선택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7 정품 구매 사용자니 이 화면 정도는 올려도 되겠죠? :-)
윈도우 7 사용자분들은 참고하세요. 아 그리고 제가 웹 사이트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설치했다고 했죠.
브라우저에서 악성 페이지라 나타나 직접 확인해 보는 과정에서 사용했답니다. 이 얘기는 조만간
다시 포스팅할께요. 이전에 소개한 압축된 웹 페이지와도 연관되는 내용입니다.
From Rigel
윈7은 텔넷같은 서비스를 허용해줘야 사용 가능하군요.
답글삭제하긴 전체 윈도우 사용자중에 텔넷 이용하는사람은 극히 드물테니깐요.그래도 쫌 귀찮겠어요.... 홍홍~!
좋은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윈도우 7에서 Telnet을 어떻게 쓰나 고민했는데 시원하게 답 해결하고 감니다!!!!
답글삭제@WOW!! - 2010/08/17 17:12
답글삭제시원하게 해결하셨다고 하니 좋네요 :-)
윈도7말고 다른 os에서도 따로 텔넷 설정을 해야 했던거 같은데..
답글삭제제가 써본 os는 비스타를 제외한 윈도밖에 없으니..
머지
잘보고갑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