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키의 사용은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좀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와이어샤크만 보아도, 다양한 단축키들이 존재한다. 본인이 자주 사용하거나,기본적인 것은 미리 외워두면
업무의 효율도 가져오고 더불어 더욱 프로로 보이게 만들어 줄 것이다 :-)
나의 경우는 다음의 단축키를 주로 많이 사용한다.
Ctrl + K : 패킷 시작 옵션을 보여주고, 인터페이를 선택하여 패킷 시작시 이용한다.
Ctrl + F : 패킷의 내용을 찾을때 이용한다
Ctrl + N , Ctrl + B : 찾은 패킷내용의 다음과 이전으로 이동할 때 사용한다.
Ctrl + G : 원하는 패킷 번지로 이동한다.
Ctrl + 방향키 -> : 패킷 세부 정보에서 모든 화면을 펼쳐 보인다.
Ctrl + P : 패킷 정보를 프린트한다.
Ctrl + O : 패킷 파일을 오픈한다.
이외 여러분들에게 맞는 단축키를 찾아 나서보자. 분명 패킷 분석 속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trackback from: [GNS3] SPAN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패킷을 감시하자!!!
답글삭제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네트워크를 감시해야한다는 사실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네트워크를 감시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 보안 전문가가 아닌 관계로 감시하는 방법은 구글링을 통해 알아보기 바란다 - 본 포스트에서 스위치 SPAN (Switched Port Analyzer) 포트를 이용한 패킷 모니터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SPAN에 대한 간단한 소개 일반적인 허브는 패킷을 한 포트에서 수신할 경우 패킷을 수신한 포트를 제외한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