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이미지는 와이어샤크에서 패킷파일을 읽어들인 것이다. 그런데 평소 와이어샤크에서 보던 것과 다르지 않던가? 먼가 다양한 색깔로 표시되어 있던 것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그만큼 각 패킷 별로 색깔을 주어 표시를 해주면 보기에도 쉽고 여러가지 면에서 도움이 많이 된다. 아래 그림은 일부러 와이어샤크의 Coloring Rule 기능을 제거해 본 것으로, 한눈에 쉽게 잘 들어와 보이지가 않는다. 어쩌면 우리는 이미 와이어샤크의 기능에 너무 익숙해져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
와이어샤크의 View -> Coloring Rules 을 클릭해 보면 다음그림을 볼 수 있다. 이것은 기본으로 지정되어 있는 Default 칼러이다. 이것을 보면, 아! 왜 와이어샤크에서 패킷마다 색깔이 입혀져 있었는지 알겠구나 하고 생각이 들 것이다. 필터 부분을 보면 Name, String 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Name 은 말 그대로 대표 이름을 지정한 것이고 String 에 표시된 부분은 필터 구문을 나타내고 있다. 즉, 해당 필터에 맞는 것은 그림과 같은 색상대로 패킷이 표시되는 것이다. 색상은 글자색과 바탕화면으로 나누어 지정할 수 있다. Edit 를 선택하면 설정되어 있는 색상을 변경할 수 있고, 디폴트로 Enable 되어 있다. 만약 필요치 않은 룰은 Disable 하여 색상을 제거할 수도 있다. 또, 우측의 Order 는 각 색상 필터별로 우선순위를 지정한 것이다.
만약 자기가 지정한 색깔이 실제 반영되지 않는다면, 다른 색상 필터에 의해 순서가 뒤에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면 된다.
다음은 New 를 눌러 색상 필터를 추가로 만들어 본 것으로 TCP 포트가 5555 이고 TCP 플래그가 PUSH 상태이며 데이터가 1 이상인 것에 대해서 색상을 지정한 것이다.
기본으로 지정되어 있는 색상만 사용하지 말고, 여러분들이 주로 분석에 이용하는 포트나, 기타 특별한 경우라면 자기가 좋아하는 색상으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눈에 더 쉽게 들어와 분석이 쉬워지지 않겠는가.
trackback from: 엦지하게 코디를 잘 해보세요
답글삭제옷 입을때 배색 방법 색상, 즉 칼라는 옷맵시 감각을 알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색의 조화가 잘된 옷차림은 자기만족뿐 아니라 타인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제공하며 체형 커버에도 도움이 된다. ①대표적인 5가지 톤과 색상이 주는 이미지 모노톤 흰색, 검정, 회색 계통의 컬러. 멋을 아는 여성들에게 영원한 사랑을 받는 모노톤은 어떤 상황과 분위기에서도 세련된 멋을 나타내므로 패션컬러의 고전이라 불린다. 모던한 감각의 입기 좋은 색상으로 심플한 실루엣에..